옴니아팝과 안드로이드의 만남.

새로운 일상 2011.07.10 17:14


사실 옴니아에 대하여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옴니아의 종류는 3가지 정도가 있다.
옴니아 시리즈를 살펴보면, 옴니아1 / 옴니아2 / 옴니아팝 으로 나눠 볼 수 있다.
옴니아1은 SK만, 옴니아팝은 SK와 KT, 옴니아2는 통신 3사 모두 출시(T,쇼,오즈) 했었다.

출시 순서는 옴니아1 -> 옴니아 팝 -> 옴니아2 가 되겠다.
출시 순서는 이동통신사별로 다소 차이가 있으며 SKT는 옴1->옴2->옴팝, KT는 옴1->옴팝->옴2 이다. (2011. 08. 19 정정)

옴니아2를 포함한 옴니아 시리즈의 문제는 이미 잘 알려져 있으므로 생략하겠다.

옴니아의 Windows Mobile OS에 실증을 느낀 일부 사용자들은 옴니아에 안드로이드를 넣을 생각을 했고,
이미 작년말부터 옴니아 시리즈에 안드로이드를 구동시킬 수 있게 되었다.

물론 그 시기는 3개의 시리즈 별로 각각 차이는 있다.

여튼 나도 그 분들이 만들어서 공유해주신 자료를 가지고 옴니아팝에 안드로이드를 구동시켜 보았다.
(옴니아+안드로이드를 합쳐서 옴드로이드라고 부른다.)

배경은 기본에 들어있는걸로 했고, 어플은 몇몇개만 설치해보았다.

마켓도 잘 실행 되고~

초기에 내장되어 있던 카카오톡 테마버전도 실행시켜보았다.

다만 윈도우 모바일이 살아있기 때문에, 베터리 소모가 상당히 빠르다는 점, 상단 시계가 가끔 맞지 않는 점, wifi나 GPS가 일부 불안정 하다는 점, 기타 DMB나 카메라는 구동불가 라는 점 등이 한계이다.

그래도 이정도면 사용시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러나 별로 크게 쓸만한 어플도 없는 것 같아 보여서, 최근에는 그냥 Windows Mobile을 사용하고 있다.

가끔 어플들이 필요할 때만 안드로이드를 구동시키는 것이 베터리 소모나 사용에 있어서 훨씬 좋은것 같다.
일부 어플을 제외하고는 Windows Mobile에서도 웬만한 어플은 다 있으니까 말이다. (물론 활용도 면에서는 떨어진다.)

추가. 글을 보고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몇가지 정보를 더 추가합니다.
- 현재 옴니아팝(M720/M7200) 기종 경우에는 내장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여, 내장 설치가 불가능 합니다.
- 설치방법이나 자세한 사항은 옴니아 관련 또는 스마트폰 관련 카페, 해당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격과 통지.  (0) 2011.07.20
옴니아팝과 안드로이드의 만남.  (7) 2011.07.10
평점과 잡다한 이야기  (0) 2011.06.26
공군 면접후기 & 해군 면접후기  (0) 2011.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