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2차발사....;

변하는 세상 2010. 6. 10. 20:41

사진출처 : 뉴시스(http://www.newsis.com)


지난 1차발사 실패이후, 10개월만에 나로호가 다시 발사됬다.

원래 어제(9일) 발사될 예정이였지만.. 갑작스러운 소방설비의 오작동으로 인하여 오늘 발사되었다.

발사시간은 오늘(10일) 오후 5시 1분..

잘 날라가는 듯 보였으나, 얼마 뒤 통신두절이라는 속보가 나왔다.

교과부에서 공식 발표를 하기 전까지.. 단순한 통신장비의 문제이기를 바랬다.

그러나 나로호 자체에 탑재된 카메라와 지상에서 촬영한 카메라의 영상을 확인 해본 결과..

나로호가 고도 70km 상공에서 폭발했다는 결론이 나왔다.

지난번에 2단 로켓에 문제가 있었다면, 이번에는 1단 로켓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는 주장이 힘을 받고있다.

부디 다음번 3차발사때는.. 꼭 성공했으면 한다.

하지만 3차 발사를 위해서 과학기술위성 2호를 다시 제작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상당히 소요될 것같다.

과학기술위성 2호는 나로호가 2번 발사할 것을 대비해 2대를 제작했기 떄문에.. 이제 남아있는 위성이 없다.

위성 제작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그리고 원인규명이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서 3차발사의 운명이 달려있다고 봐도 무관할 것 같다.

항상 그랬지만, 1차발사와 이번발사의 경험을 토대로 다음 발사때는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본다.
  • Favicon of https://titime.tistory.com BlogIcon Hawaiian 2010.06.10 22:42 신고

    이공계 홀대하며 죽여놓고, 과학기술부 죽여놓고 과학기술 개발.
    IT 홀대하고 정보통신부 죽여놓고 IT산업 개발.
    이라 외치는 현 정부에 그저 웃음만 나옵니다.

    그리고 성급해 할 이유가 없었음에도 성급해 한 것도 뭔가 구린내 나고요.

    • Favicon of https://blog.hicolcol.com BlogIcon Colcol 2010.06.18 10:39 신고 DEL

      제가 보기에도 너무 서두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는 성공하기를 기대해봅니다. :)
      (일부언론에서는 다음 발사가 불가하다는 기사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