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링(인터넷 공유) 사용하기.

변하는 세상 2010. 4. 23. 16:08

오늘 인터넷 뉴스를 보니, 방송통신위원회에서 KT의 테더링 약관을 승인했다는 기사가 나오더군요.

물론, 이전에도 사용은 가능했지만.. MB당 요금이 상당히 비싸서 거의 사용은 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가지고 있던 옴니아팝으로 시험삼아 PC와 연결해봤습니다.

다른 일로 인해 외지로 나가거나, 여행을 가서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데이터 월정액이나, 일정액제 같은 전용 요금제를 이용해야 요금폭탄(?)을 예방할 수 있겠습니다.

KT의 스마트폰 요금제(i형요금제)의 경우에는 월 데이터 한도내에서 이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옴니아팝은 Windows Mobile기반이므로, 같은 Windows Mobile을 이용하는 옴니아시리즈에서는 설정방법이 같습니다.

블루투스와 USB로 연결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USB연결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고 싶었는데..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른 기기가 없네요 -_-;;

사용하기 전에 PC에 Activesync(XP), WMDC(Vista,7)는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우선 PC와 휴대폰을 연결합니다.
2. 시작 - 3번탭(또는 더보기) - 인터넷공유로 갑니다.

3. PC연결 : USB설정, 네트워크 연결 : 무선 인터넷 연결로 두시고, '연결'을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다 끝났습니다. 이제 연결이 됬는지 확인해보면...

네트워크 환경으로 가셔서, Windows Mobile-based Internet Sharing Device 연결상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연결 후, 속도측정이나 다른걸 해보고 싶었으나, 일단 인터넷 연결및 접속만 확인하고 바로 연결을 끊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의 데이터는 100M를 제공하는데, 이번달에 이상하게 데이터를 많이써서 그런지 10M밖에 남지 않았더라구요...;

다음 달에 테스트 해보는걸로 하고 다음달을 기다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