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시큐리티 리뷰~!

새로운 일상 2009. 6. 20. 21:14

(관련사진은 26일 이후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리뷰작성기간이 24일까지인 관계로 리뷰부터 작성합니다.)

들어가면서..
렛츠리뷰 2번째 당첨!
지난번에 책 하나를 받았고, 이번에도 역시 책을 받았다.

지난번 책은 약간은 지루했는데, 이번에 받은 책은 IT분야에 관심이 많고, 또 진로와도 관련이 있어서 재미있게 보았다.


책을 읽고나서..
요즘은 언제나, 어디서든지 인터넷에 접속하여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세상이다.
이렇게 우리의 인터넷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보안에 대한 인식은 아직까지 부족하다.
따라서, 이 책은 독자에게 IT보안에 대한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출간되었다고 본다.

책을 읽어보면 부분별 내용 마지막에 출처가 나와있어서 신문기사의 내용이나 저자가 그동안에 작성해 놓았던 글들을 정리한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책에는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용어와 관련내용이 많이 있었다. 그렇지만 각주에 관련정보가 잘 나와있어서 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개인적으로는 어느정도 이해는 됬지만, 관련 부분에서 대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내용이 조금은 딱딱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봤다. 

책의 구성은 총 4부로 나누어져 있는데,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부분은 1부-  게임 핵과 관련된 부분과 3부- 보안 전문가에 대한 부분이였다.

1부의 게임 핵 부분에서는 게임핵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또 최근에는 어떻게 발전하였는지에 대하여 상세히 나와있어서 그 동안 궁금했었던 내용을 풀 수 있었다.
3부에서 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보안 궁금증을 풀어보라고 나와있었다. 그 외 저자가 이 길을 걸어오면서 작성한 내용과 자격증 부분 등의 내용이 상세하게 나와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렇지만 이 책의 가장 큰 단점은 많은 단락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보기가 조금은 힘들다는 점이다. 또한 신문기사와 그 동안의 글이 짜집기 되어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다. 한가지 더 언급하면, 누구에게 적합한 책인지 약간은 그 기준이 애매모호하다. IT관련 직종을 꿈꾸지만 그 부분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학생에게는 다소 내용이 어려울 수 있고, 그렇다고 IT직종의 전문인이 본다면 내용이 너무 시시하다, 다 아는 내용이다 라는 생각을 가질수 있기 떄문이다.

다 읽고나서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 조금 더 관심을 가져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마지막으로 보다 안전한 IT세상 꿈꿔본다.

마치면서..
먼저 책을 보내주신 도서출판 한울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 책이 IT직종을 꿈꾸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정진하겠습니다!

렛츠리뷰

'새로운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쿡티비(Qook TV) 설치..  (0) 2009.07.22
IT시큐리티 리뷰~!  (0) 2009.06.20
구글에서 보내준 선물..  (2) 2009.05.22
권리침해신고로 인한 글 삭제..  (1) 2009.02.28